기록/영상기록

주먹왕 랄프2 : 인터넷 속으로 디즈니 애니메이션

포뇨비 2023. 11. 20. 09:08
반응형

주먹왕 랄프 2 :인터넷 속으로  Ralph Breaks the Internet

개봉 2019.01.03 (한국)
장르 애니메이션, 가족, 코미디, 액션, 어드벤처, SF
러닝타임 112분
감독 리치 무어, 필 존스턴

줄거리

과거 킹 캔디 사건 이후(주먹왕 랄프 1편), 6년이 흘렀고 랄프와 바넬로피는 여전히 단짝 친구로서 오락실 영업이 끝난 밤에는 여러 오락기들을 돌며 놀고 있었다. 랄프는 그런 삶에 만족했지만 바넬로피는 항상 같은 코스를 도는 일상이 지겹다 말했다. 랄프는 바넬로피를 위해 새로운 코스를 만들어 주기로 결심한다.

오락실 영업이 시작되고 한 소녀가 바넬로피를 플레이하고 있었는데, 평소처럼 코너를 돌던 중 랄프가 새로 만든 코스를 보게된다. 바넬로피는 이를 발견하자 플레이어의 조종을 무시하고 원래 코스를 이탈해 새로운 코스로 진입한다. 바넬로피를 조종하던 소녀는 바넬로피가 이상하게 움직이자 핸들을 무리하게 움직이다 핸들을 뽑아버렸다. 가게 주인 리트웍이 이를 보고 핸들을 다시 꽂아보려 하지만 오래된 핸들이 부서져버리고 말았다. 오락실에 있던 소녀들은 핸들을 구매할 수 있는지 검색해 보지만 슈가러시 회사가 폐업한 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매물이 없었고, 그나마 하나 있는 매물이 너무 비싸 리트 웍은 슈가러쉬를 처분하기로 결정한다.
결국 슈가러쉬는 플러그가 뽑히고 슈가러쉬 주민들은 모두 게임에서 도망쳐 나왔다. 갈 곳이 없어진 슈가러쉬 주민들은 각종 게임의 소품이 되었고, 레이서들은 펠릭스와 칼훈 부부가 입양하였다.

랄프는 나이스랜드 옥상에서 바넬로피를 발견하고 함께 놀자 했지만, 바넬로피는 게임을 잃은 슬픔으로 상실감에 빠져 놀기를 거부하며 혼자 있고 싶다 말한다. 랄프는 바넬로피에게 이베이에서 직접 핸들을 사 오자고 말하고 둘은 와이파이를 통해 이베이로 여정을 떠난다.

 둘은 처음 보는 인터넷 세계에 놀랐지만 검색 엔진 점포에 있던  노스모어의 도움을 받아 이베이에 경매장에 도착한다. 하지만 경매의 개념을 잘 몰랐기 때문에 둘은 숫자를 마구 올리며 장난을 치다가, 핸들 가격을 27,001달러로 올려버리고 말았다. 낙찰이 되고 계산대에 도착하자 신용카드를 입력하라는 문구에 둘은 당황하고, 결국 24시간 이내에 결제하지 않으면 경매 자격이 박탈되어 핸들을 얻지 못하게 될 것이라는 경고를 받게 된다. 그들은 결국 돈을 구하기 위해 돌아다니다가, 온라인 레이싱 게임인 '슬로터 레이스(Slaughter Race)'에서 섕크의 차를 훔치면 40,000달러를 벌 수 있다는 광고를 하는 스팸리를 만나게 되어 슬로터 레이스로 들어가 섕크의 차를 훔치려 한다. 하지만 결국 차를 훔치는 데에 실패하고 섕크에게 차를 훔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설명하자 섕크는 '버즈튜브'에 랄프의 웃긴 영상을 찍어 업로드하고는 돈을 벌고 싶다면, 자기의 친구를 소개해주겠다며 찾아가라 한다. 바넬로피는 슬로터 레이스의 자유도와 스릴에 감동해 다음에 또 경주를 해보자고 말하며 떠난다.

둘은 섕크의 친구인 예쓰를 찾아가 지금까지 있던 일을 말했고, 예쓰는 랄프에게 돈을 벌고 싶다면 좋아요를 많이 받아야 한다며 유행하는 온갖 영상을 따라 하게 만들었다. 바넬로피는 자신도 도움이 되고 싶어 동영상 홍보를 하겠다며 떠난다.
디즈니 사이트에서 광고를 하고 있는데 경비원들이 이를 보고 쫓아내려 한다. 바넬로피는 순간이동을 해서 도망치다, 디즈니 공주들의 대기실에 들어가게 된다. 그곳에서 공주들과 여러 이야기를 하며 친해지고, 공주들의 스케줄이 있어 헤어진다.

랄프는 열심히 온갖 영상을 찍어 결국 3만 달러를 벌게 되고, 바넬로피에게 연락해 이베이에 핸들을 사러 가자고 말한다. 바넬로피는 핸들을 살 수 있게 되었음에도 기쁘지 않다는 것을 느끼고, 자신이 슬로터 레이스에 머물고 싶어 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랄프는 바넬로피와 연락이 잘 되지 않자 다시 연락을 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바넬로피가 슬로터 레이스에 다시 돌아가 섕크에게 슬로터 레이스에서 살고 싶다고 말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랄프는 이를 보고 침울해졌고, 마침 함께 있던 스팸리가 이를 보고 게임이 재미없어지면 다시 돌아올 것이라 말해 다크 웹의 바이러스 전문가 더블 댄을 소개해준다. 

바넬로피는 슬로터 레이스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가, 랄프 생각에 마음일 불안정해져 온몸이 깜빡거리기 시작한다. 이때 랄프가 게임에 넣은 바이러스가 바넬로피의 깜빡이는 결함을 발견하고 이를 복제해 게임을 망가뜨린다. 게임은 바이러스로 인해 서버 리셋을 하게 되는데, 바넬로피는 이 게임의 존재가 아니기 때문에 소멸되기 전에 나가야 했는데, 급하게 나가다 잔해에 깔리게 되고 랄프가 이를 구해준다.
바넬로피는 자신의 결함으로 슬로터 레이스가 망가진 거라며 자책하는데, 랄프는 자신이 바이러스를 풀었다고 말해버린다. 이를 들은 바넬로피는 불같이 화를 내고 랄프를 떠난다.
랄프를 따라 함께 슬로프 레이스를 나왔던 바이러스가 바넬로피에게 집착하며 파괴적인 랄프를 보고 복제하기 시작한다. 바넬로피는 랄프들에게 쫓겨 도망치다가 랄프를 만나게 되고 랄프는 바넬로피가 도망칠 시간을 벌어주다가 거대해진 랄프 바이러스에게 붙잡히게 된다.

바넬로피가 랄프를 구하기 위해 영원히 너랑만 친구가 되겠다고 말하지만 랄프는 바이러스 랄프에게 친구의 꿈을 방해하면 안 된다며, 친구는 소유물이 아님을 말하고 바이러스 랄프도 이를 이해하며 사라진다. 바이러스가 사라지면서 바이러스의 손에 잡혀있던 랄프는 추락하게 되는데, 이때 디즈니 공주들이 능력을 사용해 랄프를 구해준다.바넬로피는 슬로터 레이스에 남게 되고, 랄프와 헤어지게 된다. 이후 이베이에서 휠이 배송되어 슈가러쉬는 정상영업을 하게 되었고 랄프는 바넬로피와 인터넷 전화로 통화를 하며 연락하게 된다. 


리뷰

랄프의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랄프가 바넬로피에게 조금 집착하는 경향은 있긴 하지만, 바넬로피를 위해 무엇이든 해주었는데 뭔가 괜찮다고는 했지만 결국 마지막에 바넬로피의 전화를 기다리며 있는 모습을 보니 찡하기도 했다.
3D로 구현돼있지 않았던 디즈니 공주 캐릭터들을 3D로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인터넷 세계를 표현한 방식이 귀여웠다. 각자의 미니미가 인터넷 세상에 들어가서 움직이는 걸 보니 나도 인터넷을 쓸 때 인터넷 세상에서 저런 모습인 걸까 하고 생각하며 웃음이 났다.

 

728x90
반응형